용봉낚시터

황토펜션 바로앞에 용봉낚시터가 위치해 있다.
용봉낚시터는 충남 덕산면  용봉저수지(가루실지)에 위치해
있다.
어종은 토종붕어, 떡붕어, 잉어, 향어, 가물치 등이며 꾼들은 주로 떡붕어를 공략한다. 입어료는 만원정도이며 캣치 앤 릴리스 방식을 권장하고 있다.

http://www.용봉낚시터.com/

용봉산

용봉산은 해발 381m로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이 수석 같으며, 서해의 금강산이라 칭할 정도로 여느 명산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으며, 산세가 운무사이를 휘도는 용의 형상과 달빛을 감아 올리는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용봉산이라 부른다.
용봉산은 특히 바위가 빼어나 곳곳에 암봉이 어여쁜 그림같고, 멀리 바라보이는 바위들은 흔히 달력에 등장하는 풍경같다. 용봉산의 노적봉과 악귀봉을 지나면 암석들은 많이 줄어들고 완만한 수암산으로 이어진다.

한국고건축박물관

한국고건축박물관은 우리나라 전통건축의 아름다움과 건축에 담겨진 의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
제1전시관, 제2전시관, 사진전시관, 팔각정, 객사문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료는 1,000 ~ 3,000원 사이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http://www.ktam.or.kr/

가야산

가야산은 차령산맥의 한 줄기로 덕숭산도립공원의 일부에서 뻗어나간 줄기가 솟구쳐 일으킨 산으로 규모는 작지만 주변에 많은 문화유적을 간직한 명산이다.
대개의 산행은 남연군묘에서 계곡으로 들어가 석문봉에 가까운 안부에서 석문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로 시작되거나 마무리 된다. 석문봉은 가야산에서 가장 바위가 많은 봉우리로 여기서 옥양봉으로 가는 능선을 올라가게 되어있다.

수덕사

수덕사는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사천리에 위치한 사찰로 서해를 향한 차령산맥의 남맥이 만들어낸 덕숭산, 동부로서는 가야산, 서로는 오서산, 동남간에는 용봉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중심부에 우뚝 서있다. 수덕사로 들어가는 입구와 길목에는 각종 기념품과 약초 등을 파는 가게가 많아서 구경하기에도 좋다. 먹거리로는 산채정식 등을 주로 하는 식당이 즐비하여 수덕사 인근에서 별미를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예당저수지

1962년에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예산군과 당진군의 농경지에 물을 공급한다하여 예산군과 당진군의 앞머리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 지난 20여년 동안 중부권 최고의 낚시터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얼음낚시외에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계속 낚시를 할 수 있다.
광시소고기

예당저수지에서 광시면 방향으로 가다보면 광시 암소한우마을이 보인다. 이곳은 암소한우고기로 유명. 암소한우는 질기지 않고 육즙이 신선하며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해미읍성

충남 서산시에 있는 해미읍성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읍성으로는 가장 잘 남아 있어 대표적인 표본이 된다. 우리나라 천주교의 성지로서 역사적 의의가 있는 유적이다.
현재 읍성내 복원된 건물은 동헌, 관아문, 책실, 객실, 동헌부속사, 망루(청허정), 동문, 서문, 남문, 포루 2동 등 11동의 관아 건물이 복원되었다.
또한, 매년 해미읍성 축제가 열려 볼거리를 더합니다.
덕산스파캐슬

모든 스파시설에 600년 역사의 49도 천연 덕산온천수가 공급되는 천천향은 한 곳에서 세계의 다양한 스파문화를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파리조트다.
젊은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미주식 레저스파 야외 '워터파크'에서는 최고의 짜릿함을 안겨주는 국내 최장 길이(175m)인 마법의 워터슬라이드 '마스터 브라스터'가 그 위용을 뽐낸다. 이에 뒤질세라 최고 1.6m 의 파도를 몰아치는 '토렌트리버'와 짧지만 역동적인 스피드를 선사하는 20m 길이의 '미니 슬라이드'가 청춘남녀를 유혹한다.